2023/02 11

안동에 베이커리 카페가 생겨 관심이 집중

안동에 맛있는 베이커리 카페(bakery cafe)가 생겨 관심을 모으고 있다. 안동시 감성골139 안동문화관광단지 전망대 3층에 자리잡고 있는 '국가대표 빵선생(bakery cafe)'이 그 곳이다. 예전 이 곳은 레스토랑이 있었으나 지난 1월 14일 베이커리 카페가 들어서면서 색다른 모습으로 바뀌어 가고 있다. 베이커리 카페가 있는 안동타워(Andong Tower)는 지하 1층 타워출입구, 1층 데크(휴식공간), 2층 전망대, 3층 국가대표 빵선생, 4층 옥상 전망대로 3층의 베이커리 카페는 오는 3월 1일부터 영업시간을 밤 10시까지로 1시간 늘려 영업을 한다는 안내문을 벽에 부착해 놓았다. 전망대 3층은 아파트 8층 높이와 같다는 것이다. 베이커리 카페에서 만드는 빵은 마늘 바게트, 쑥 바게트, ..

나의 이야기 2023.02.27

우리 회원들 오랜만에 모여 해외여행을 논의

우리 회원 9명과 여행사 사장 등 모두 10명이 오랜만에 모여 맛있는 점심 식사를 하였다. 2월 24일 낮 12시 안동시 운동장길(정하동)에 위치하고 있는 '청록한정식' 식당에서 10명이 모여 점심 식사를 하였다. 이날 참석한 회원은 정동호 전 안동시장을 비롯하여 이진구 전 영남예술아카데미 학장, 임대용 전 대사, 천세창 사장, 임수행 전 역장, 유성남 사장, 하재인 우리팀 회장, 이응호 전 안동시 과장, 나 등 9명과 여행사 서 사장 등 10명이다. 이영걸 안동한지 회장과 민홍기 안동무궁화보존회장은 유고가 있어서 참석을 하지 않았다. 오늘 우리 일행이 모인 것은 5년 전부터 해외여행을 가기 위해 매달 20만 원씩 내어 은행에 저금을 하는 도중 불행하게도 코로나가 터지는 바람에 모아 놓았던 여행비를 모두..

나의 이야기 2023.02.24

안동향교사회교육원 중국어 중급반 개강

안동향교사회교육원(원장 김숙동)이 운영중인 중국어 중급반이 겨울 방학을 끝내고 올 상반기 신학기를 맞아 20일 개강하였다. 사회교육원은 작년 12월 12일 겨울방학을 시작하여 올 2월 19일까지 2개월 간 겨울방학을 끝내고 오늘 첫 문을 열었다. 사회교육원에는 국악, 초서, 스마트폰, 중국어 등 모두 22개 과목이 있으나 중국어 중급반이 제일 먼저 개강을 하였다. 개강 첫 날인 2월 20일 출석한 수강생은 모두 19명(남자 11명, 여자 8명) 으로 중국어 초급반에 다니던 여자 수강생 6명이 대거 중급반에 등록, 강의실 분위기가 어느 때보다 화기애애하고 활기가 넘쳤다. 초급반에서 중국어 공부를 많이 했는 탓인지 첫 시간부터 소리를 내면서 적극적이었다. 첫 시간에는 수강생 전원이 돌아가면서 자신의 이름과 ..

나의 이야기 2023.02.20

2023 계묘년 안동종친회 신년인사회 성황리 개최 (2)

권철환 회장은 신년사에서 "신년 인사회가 소통과 화합의 장으로 세대 간의 연결 매체 역활을 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했다. 권숙동 전 종친회장은 축사에서 "4년 5개월 동안 종친회를 운영하면서 모든 면에서 조직이 안동권문이 최고인 것을 알았으며 앞으로 종원들은 화합하고 단결하여 똘똘 뭉쳐 하나가 되어 달라"고 부탁했다. 권기창 시장은 축사에 앞서 단상 위에서 종원을 향하여 큰 절을 한 후 "올해 신년 화두를 '봉산개도 우수가교(逢山開道 遇水架橋)'로 정하고 이는 '산을 만나면 길을 내고, 물을 만나면 다리를 놓는다'라는 뜻이다. 어떤 난관에도 굴하지 않고 새로운 안동 매래 100년의 기틀을 마련하는 해로 만들겠다"고 다짐했다. 권기익 안동시 의장은 종원을 향하여 큰 절을 하고 나서..

각종행사 2023.02.19

2023 계묘년 안동종친회 신년인사회 개최 (1)

안동권씨안동종친회(회장 권철환) 주최 "2023 계묘년 안동권씨신년인사회"가 2월 18일 오전 10시 안동시청 영남홀에서 원로회원, 국회의원, 시장, 도의원, 시의원, 15개 파종회장, 지회장, 총무단, 능우회, 능곡회, 권사모, 부인회원 등 7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하게 개최하였다. 대회장 앞에는 권해옥 대종회 회장, 권성동 국회의원, 권사모, 능곡회 등 각계 각층에서 보내온 대형 화환이 30여 개가 진열되어 있었다. 이날 날씨는 잔뜩 지푸렸으나 비는 내리지 않았으며 영상 3도의 기온을 유지 하였다. 대회장 안 입구에는 권기창 안동시장, 김형동 국회의원, 권기익 안동시 의장, 권기윤, 권기탁 시의원, 권광택 도의원 부인이 일렬로 서서 입장하는 종친들에게 일일이 인사를 하였다. 코로나19로 인해 ..

각종행사 2023.02.19

능우회 월례회 및 제 13대 권오익 신임 회장 취임식

안동권씨능우회(陵優會) 주최 2월 월례회 및 제 13대 능우회 권오익 신임 회장 취임식이 성대하게 개최하였다. 2월 14일 오후 6시 30분 안동시 운안동 '제비원축산가든'에서 능우회원 21명과 초대인 권오성 능곡회장, 권기형 전 능곡회 직전회장, 권태형 부회장 등 모두 24명이 참석하였다. 권영호 사무국장의 사회에 따라 진행된 이날 회의에서 시조 묘소 망배, 계묘년을 맞아 회원간 첫 상읍례를 하였다. 권오익 신임 회장은 인사말에서 "지금 강원도 지방에는 눈이 내리고 있는 가운데 차가운 날씨에 회원들이 많이 참석하여 주어서 대단히 감사하다"고 말하고 "앞으로 짝수 달에 만날 월례회는 4월 울산에서 열리는 안동권씨 전국체육대회 참석, 6월 경기도 구리시 인창동 동구릉에서 현덕왕후(顯德王后) 기신제(忌晨祭)..

각종행사 2023.02.15

일선산악회 육지 속의 섬마을 예천 회룡포 올레길 걸어

일선(一善)산악회는 2023 계묘년을 맞아 첫 월례회를 가졌다. 지난 2019년 코로나19가 발생한 이후 만 3년 동안 등산을 하지 않다가 코로나가 다소 완화 됨에 따라 회원들이 만나 등산 아닌 올레길을 걸었다. 2월 12일 오전 9시 안동영가초등학교 앞에 모인 회원들은 승용차를 타고 "육지 속의 섬마을인 예천 회룡포"로 향하였다. 영하 4도에 안개가 잔뜩 끼어 20m 앞을 제대로 보이지 못해 모든 차량들이 라이트를 켜고 운행한다. 더욱이 안개가 내린되다 날씨가 영하로 내려가는 바람에 온 대지가 눈이 내린듯 하얗게 변해버려 장관을 이루고 있다. 우리 일행은 예천군 회룡포가 있는 비룡산 앞에 도착, 뿅뿅다리를 건너 회룡포 마을로 갔다. 겨울철 가뭄으로 이곳 내성천의 강물이 많이 줄어 들었다. 회룡포는 20..

나의 이야기 2023.02.12

안동문화원, 계묘년 정월 대보름 달맞이 행사 개최

안동문화원(원장. 권석환)이 주관하고 안동시(시장. 권기창)가 후원하는 "계묘년 정월대보름 달맞이" 행사가 2월 5일 오후 5시 안동낙동강변 둔치 (청소년수련관 맞은편)에서 시민 등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하게 개최하였다. 지난 2018년 정월대보름 행사 이후 코로나19로 행상가 중단된 이후 5년 만에 개최하였다. 행사장 주변에는 10여개 부스에서 대보름 음식체험, 윷점보기, 어묵 국수 나눔, 귀밝이술 체험 등 많은 체험을 하여 인기를 끌었다. 본 행사에 앞서 특설무대에서 열린 노래자랑과 윷놀이 시상식이 권기창 안동시장, 김형동 국회의원, 권기익 안동시의회 의장, 권석환 문화원장 등 4명이 돌아가면서 수상자에게 상금을 전달했다. 시상식이 끝나자 시장 등 4명은 무대위에서 한해의 액운을 물리치고 시..

각종행사 2023.02.06

안동종친회, 지회장협의회 및 총무단협의회 척사대회 (2)

권재웅 총무단협의회 회장은 인사말에서 "회장을 20년 째 맡고 있는데 다함께 모여 척사대회를 하기는 처음이며 앞으로 젊은 사람들이 참석하도록 여러분이 설득시켜야 한다"고 주장했다. 권기윤 안동시의회 의원은 "권문 발절을 위해 열심히 일하겠다"고 말했다. 좀 늦게 도착한 권숙동 고문은 "올해는 종원간 화합하고 단결하고 만사형통하는 종친회가 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권기수 별장공파종회장은 "종친회가 활성화 되도록 힘을 보태겠으며 윷놀이를 잘 하도록 기원하겠다"고 했다. 여러 회장들의 인사말이 끝나자 대회장에는 국밥과 떡, 잡채, 부침개, 닭발편육, 과일, 음료수, 소주, 맥주 등 푸짐한 음식으로 점심을 먹은후 청팀과 홍팀으로 나눠 윷놀이를 했다. 청팀과 홍팀이 각각 9개 팀이 참여, 열띤 윷놀이를 벌인 결..

각종행사 2023.02.06

안동종친회, 지회장협의회 및 총무단협의회 척사대회 (1)

안동권씨안동종친회는 관내 지회장협의회 및 총무단협의회 척사대회(擲柶大會. 윷놀이)를 성대하게 개최하였다. 입춘(立春)인 2월 4일 오전 11시 안동시 안기천로18(태화동) 안동종친회관 2층 회의실에 윷놀이장을 마련, 척사대회를 가졌다. 30여 년 전부터 안동권씨 지회장협의회 및 총무단협의회가 발족, 그동안 척사대회는 읍, 면, 동에서 각각 개최하였으나 올해처럼 한자리에 모여 척사대회를 갖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24개 읍, 면, 동의 지회장과 총무단 등 회원 100여 명이 참석, 성황을 이루었다. 권순택 지회장협의회 사무국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대회에서 국기에 대한 경례, 시조 묘소 망배, 상견례를 하였다. 이날 권계동, 권숙동 두 고문을 비롯하여 권기창 안동시장, 권철환 안동종친회장, 권영직 지회장협의..

각종행사 2023.02.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