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요자료집

푸틴과 건배한 대한민국 공군중령 - 석환.

아까돈보 2013. 7. 17. 22:01

 

 

푸틴과 건배한 대한민국 공군중령!!!

 

(러시아 우주방공군대학교 전과목 만점 수석졸업) 장하다!!!
윤영호 공군중령 러시아 장교 제쳤다
우주방공군대 수석졸업 … 전과목 만점
참!! 장하다!! 전과목 만점으로 푸틴과 부라보!!! ...


러시아 우주방공군대학교를 수석 졸업한 윤영호(맨 오른쪽) 공군중령이 성적우수졸업자 격려 만찬에 초대돼 러시아 푸틴 대통령으로부터 격려를 받고 있다. 공군제공

 


윤영호 공군중령이 러시아 우주방공군대학교 정규과정에서 전 과목 만점을 받고 수석으로 졸업해 화제가 되고 있다.

 러시아 우주방공군대학교는 러시아 우주방공군의 지휘참모대학교로 우주와 방공 분야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군사학교다.

 러시아 공군 지휘참모대학 위탁교육에 선발된 윤 중령은 러시아 공군대학에서 2010년 10월부터 이듬해 9월까지 러시아어를 공부한 뒤, 2년 과정인 지휘관 정규과정에 입과해 미사일·방공·자동화통제 관련 교육을 받았다.

 러시아에서 위탁교육을 시작할 때 간단한 의사소통도 어려웠던 윤 중령은 밤잠을 설치는 학습 노력으로 단기간에 러시아어로 연구·발표까지 가능한 수준으로 실력을 길렀으며, 31개 전 과목 시험에서 모두 만점을 받는 두각을 나타냈다. 또 졸업 학술발표회에서는 공중 공간에서 항공기와 미사일 간의 효과적인 작전지휘통제로 피해를 최소화하는 합동작전 방안을 발표해 큰 호평을 받았다.

 그는 이러한 공로로 다른 군사대학교 성적 우수 졸업자들과 함께 푸틴 러시아 대통령의 초청으로 모스크바의 크렘린 대통령궁에서 열린 만찬에 참석하기도 했다. 

 윤 중령은 “한국 장교의 우수성을 알리게 돼 큰 보람을 느낀다”는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