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A/S시 주의사항
개인적인 경험 사항을 적습니다.
일단 A/S 부르거나 맞기면 무엇이 안되니깐 갈아야 된다 이런 기사님들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
그래픽 드라이브가 꺼지는데 모르는 분들은 그래픽카드 고장났다고 갈아야 된다고 하면 모르시는 분들은 눈뜨고 당하는 꼴입니다... 또한 A/ S 맞길 때 부품 바꿔치기... 램 및 그래픽카드 바꿔치기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최소한 본인의 PC 사양정도는 꼭 체크 해두시길...
2.
그래픽카드가 고장나서 교체해야 된다 업버전으로 해주겠다
지금 사양이 지포스 8400 에서 8500으로 해주겠다 숫자가 높으니 당연히 비사겠죠??? 사양을 보면 지포스8400 GTX에서 지포스 8500LE으로 교환.... 잘모르시는분은 숫자만 보시겠죠..
하지만 그래픽 카드는 뒤에 알파벳도 중요합니다. LE -> GS -> GT -> GTS -> GTX 순입니다. 예를 들어서 현대자동차를 보면 GL->GLS->GOLD 이런순으로 저가형 중고가형 고가형으로 등급이 있듯이 그래픽카드도 등급이 있습니다 참고하시길... 3.
PC 구입한지 1년 지났는데 메인보드가 고장났다.. A/S 왈 메인보드 교체하셔야됩니다. .. 이거 절대 속지마세요 요즘 메인보드 A/S 기간이 보통 3년입니다. 본인이 조금만 노력하시면 공짜로 A/S 받으실 수 있습니다... 4.
A/S 맞겨는데 CPU가 고장난거 같다 그러면서 자기네들이 고쳤다 이거 100% 거짓말입니다. CPU A/S 가능합니다.
하지만 몇달 걸립니다 대부분 모르시고 계실껍니다.. CPU는 제조사에서만 수리가 가능합니다.
절대 속지 마세요. 저두 PC 경력 15년에 중수정도이지만 저두 막힐 때가 많습니다. 하지만 막히는거 풀어나가는 재미도 좋습니다.
그러다 보면 좀더 실력도 늘어나고… 뽀너스 ~~ 나는 컴맹인데... PC싸게 사고 싶어 지인에게 부탁한다... 이거 정말 실수하는 생각입니다. 이런 분들은 준메이커의 완제품을 사시는 걸 추천해 드립니다. 지인에게 부탁해서 사면 지인도 부담스럽지만 PC가 고장날 때는 많은 애로 사항이 발생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