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 10

회원들, 경북 울진군 후포에서 회를 곁들여 점심 먹어 (1)

우리 회원들이 오랫만에 동해안인 경북 울진군 후포, 등기산,월송정 등을 둘러 보고 돌아왔다.회원들은 강원도 강릉시 주문진에는 여러번 회를 먹으러 갔다왔으나 후포항은 3년전인 2022년 1월 갔다온 후 이번이 처음이다. 지난 4월 15일 오전 10시 안동시청소년수련관 앞에 모인 회원은정동호 전 안동시장을 비롯하여 이진구 전 학장, 임대용 전 대사,이영걸 안동한지 회장 및 간병사, 천세창 사장, 하재인 회장, 임수행 전 역장, 나 등 9명이 승용차 2대에 나눠타고 목적지인후포항으로 달렸다. 승용차를 타고 가는 도중 지난번 경북 의성군의 산불이 번져안동, 영양, 청송, 영덕 등 1개시 4개군에 막대한 피해를 입혔으며그 현장을 우리들이 목격하고 있다.동해안 방면으로 가다가 잠시 들리는 청송휴게소는 이번 산불로몽..

나의 이야기 13:55:24

보물 제1917호 예천 야옹정 중수 기념식 개최

국가지정문화재인 보물 제1917호 "야옹정(野翁亭) 중수(重修) 기념식"이4월 16일 오전 11시 경북 예천군 맛질길 55(용문면)에서 안동권씨, 유림,문중 대표, 주민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하게 개최하였다. 안동권씨복야공파 예천 맛질 문중과 한국국학진흥원이 공동 주최하는이날 기념식에는 권영창 안동권씨대종회 회장, 권평 안동권씨복야공파맛질 후손 대표, 김학동 예천군수, 강영구 예천군의회 의장, 홍성구한국국학진흥원 부원장, 도기욱 경북도의회 예천군의원, 권오익 대종회사무국장, 권석환 안동문화원장, 이태현 예천군노인회장, 정홍진 예천군문화원 부원장 등이다.권평 예천 맛질 후손 대표는 인사말에서 "야옹정은 조선 중기 건축양식을간직한 귀중한 문화유산이며 오랜 세월 풍상을 견뎌온 야옹정이 원형을 최..

각종행사 2025.04.16

일선산악회 육지속의 섬 영주 무섬마을 탐방

안동 일선산악회 회원들은 4월 13일 경북 영주시내 사르네 정원을탐방한데 이어 영주시 문수면 수도리에 위치하고 있는 육지속의섬 무섬마을을 찾았다.안동시와 인접해 있는 영주 무섬마을이지만 나는 이곳을 이번에처음 가 본다. 이날 오전부터 날씨가 흐리고 바람까지 많이 불어 비까지오락가락한다.무섬마을에 도착하니 벌써 많은 자가용 차들이 제방뚝에 주차해있으며 마침 빈자리가 있어서 차를 세워놓고 동네 한바퀴를 돌았다.때마침 초가집 두 채에 농민들이 노란 볏짚으로 지붕잇기를 하고 있다.요즘은 어디를 가나 초가집을 볼 수 없어서 지붕잇는 장면을 보지 못하지만 이곳에서 지붕잇는 모습을 보니 옛 생각이 저절로 난다. 무섬마을은 물돌이 마을로 마을을 휘감아 도는데 강물은 깊은 곳이라야 허벅지에 찰 정도로 수심이 얕다.안동..

나의 이야기 2025.04.16

안동 일선산악회 경북 영주시 사느레 정원 탐방

안동 일선산악회 회원은 4월 월례회로 경북 영주시에 자리 잡고 있는 사느레 정원(Saneure Garden)을 탐방하였다. 4월 13일 오전 9시 안동을 출발한 회원은 승용차를 타고 경북영주시 문수로 1363번 길 30에 자리잡고 있는 사느레 정원에 갔다.정원 입구에 도착한 우리 일행은 정원에 들어가자면 사느레 카페를거쳐야만 정원에 들어 갈 수 있다.카페에는 차 한 잔에 6천 - 7천원 짜리 차를 선택해서 마셔야 입장이 가능한데 시중보다 차값이 비싼 것은 정원 입장료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이다.우리는 한 잔에 7천원 하는 고구마 스무디를 마셨는데 고구마 맛이입안을 가득메워 정말 맛이 좋았다. 식물원에 들어서니 크고 작은 이름 모를 나무들이 수 없이 많고왕관 앵무새와 그린칙 코뉴어 앵무새 한 쌍들이 우리들..

나의 이야기 2025.04.14

복야공파종회 제43차 정기총회 성대하게 개최 (2)

이어서 권석순 국장는 작년 7월 16일 시내 송현동 묵향에서파종회장 이,취임식을 갖는 등 작년 4월부터 올 3월 말까지 일어난27건의 종무(宗務)를 보고 하고 재산현황은 유인물로 대신하였다.권갑현 감사가 2024년도 종무감사 보고에 이어 2024년도 결산보고와2025년도 예산안을 원안대로 통과시켰다.회칙 개정은 제6조 본회 회원을 대표할 대의원을 종무위원으로명칭을 개정하는 등 회칙 총 22조 가운데 15개 조에 관하여 자구수정을하여 통과시켰다. 이 자리에서 권갑현 감사는 올해 7개 종무 중점 추진 사항 가운데파지발간(派誌發刊) 사업을 중점적으로 역설하였다.'안동권씨복야공파지'로 잠정 제목을 붙혀 금년 4월에 착수, 2027년정기총회 전까지 발간 완료할 계획이다.복야공파 내 11개 분파 별 입향 유래, 자..

각종행사 2025.04.12

복야공파종회 제43차 정기총회 성대하게 개최 (1)

안동권씨복야공파종회(회장 권영상)가 주최하는 "2025년 제43차 정기총회"가 4월 10일 오전 10시 30분 안동시 감나무골11(태화동) 복야공파종회 2층에서 고문, 자문, 회장, 부회장, 감사, 종무위원 등전국에서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하게 개최하였다. 권석순 사무국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총회는 1, 2부로 나누어 1부는 정기총회, 2부는 보학강좌로 특강을 하였다.1부는 국민의례, 시조묘소 및 파조단소 망배, 상읍례, 회장인사,종무 및 재산현황 보고, 2024년도 감사보고 및 결산보고, 2025년도예산안 및 중점 추진사항, 기타 토의 순으로 이어졌다. 이 자리에서 권석순 국장은 총회에 참석한 지역과 내빈을 소개하였다.지역은 서울, 부산, 대구, 강릉, 원주, 청주, 제천, 진천, 구미, ..

각종행사 2025.04.12

안동 낙동강 변 벚꽃 길에 화사한 벚꽃이 장관을 이뤄

안동 낙동강 변의 벚꽃 길에 화사한 벚꽃이 만개(滿開)하여아름다운 자태를 뽐내고 있어서 장관을 이루고 있다.지난 4일부터 벚꽃이 피기 시작하여 지금은 만개를 이루어상춘객(賞春客)으로부터 인기를 독차지 하고 있다. 안동시는 지난 2일부터 5일 간 안동벚꽃축제를 개최할 계획이었으나 최근 의성군에서 산불이 발생, 인근 안동시와 영양, 청송, 영덕까지 번져 큰 피해를 입는 바람에 벚꽃축제를 취소하였다.나는 안동향교에서 중국어를 배운 후 친구와 함께 낙동강 변벚꽃길을 갔었는데 평일인데도 불구하고 상춘객들이 벚꽃구경을하러 많이 나왔다.상춘객은 화사하게 핀 벚꽃을 배경으로 카메라나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느라 분주한 모습들이다.길거리 가수도 벚꽃나무 밑에 자리를 마련, 색소폰으로 멋진노래를 연주, 상춘객을 유혹하고 있..

나의 이야기 2025.04.08

2025 을사년 시조 태사공 및 아시조 낭중공 춘향제 봉행 (3)

시조 춘향제를 마친 참제원들은 500m 떨어진 아시조 단소로이동하여 권기봉 찬자의 집례에 따라 헌관 및 제례위원, 참제원들이낭중공 춘향제를 엄숙하게 봉행하였다. 춘향제를 모두 마친 헌관 및 제례위원들은 능동재사로 이동,큰 방에서 음복례를 하고 곧 이어 큰 방과 능동재사 앞 부스 안에서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소고기 국밥과 맥주, 소주, 막걸리, 음료수, 과일 등으로 점심식사를 하고 모두 헤어졌다.춘향제를 마친 오후 2시부터 봄 비가 내리기 시작하더니오후 늦게까지 촉촉한 비가 내려 메말랐던 대지를 적셔서가뭄으로 타들어 가던 농민들의 마음을 다소 편안하게 하였다.

각종행사 2025.04.07

2025 을사년 시조 태사공 및 아시조 낭중공 춘향제 봉행 (2)

시조 묘소는 초헌관 권주연(權宙衍), 아헌관 권오덕(權五德),종헌관 권오순(權五淳), 축관 권태은(權泰殷), 찬자 권태혁(權泰赫)이 각각 맡았다.낭중공 집사 분정은 초헌관 권영성(權寧成), 아헌관 권성용(權聖容), 종헌관 권봉환(權奉煥), 축관 권오장(權五將), 찬자권기봉(權奇鳳)이 각각 담당하였다. 분정례가 끝나자 추원루(追遠樓) 앞에 헌관 및 참제원들이 잠시 도열하여 있다가 분정표(分定票)를 앞세워 권광택 능곡회장(경북도의회 행정보건복지위원장)이 숙정(肅靜)이라는 깃발을 들고 그 뒤에 제수(祭需)를 실은 수례차 뒤를 따라 시조 묘소로이동하였다. 권태혁 찬자의 창홀(唱笏)에 따라 춘향제를 질서정연하고엄숙하게 1시간 가량 봉행하였다.권영창 대종회장은 몸이 불편, 시조 묘소까지 올라오지 못하고능동재사에서 ..

카테고리 없음 2025.04.06

2025 을사년 시조 태사공 및 아시조 낭중궁 춘향제 봉행(1)

권기(權紀) 1096년 식목일 및 한식일인 4월 5일 (음력 3월 8일) 오전 10시안동시 서후면 성곡리 393 능동재사(陵洞齋舍) 일원에 있는 시조(始祖)태사공(太師公) 묘소(墓所)와 아시조(亞始祖) 낭중공(郎中公) 단소(壇所)에서 "2025년 을사년 시조 묘소 춘향제"를 봉행(奉行)하였다.지난 3월 22일 경북 의성군에서 발생한 산불이 인근 안동, 영양, 청송,영덕까지 번지는 바람에 막대한 피해를 입히고 이날 오후부터 비가 온다는일기예보 때문에 참제원(參祭員)이 예년의 절반에도 못 미치는 200여 명이 참석하였다.참제원이 타고 온 자가용 차도 50여대에 이르고 대형 버스는 부산에서1대 만 왔을 뿐이다. 이날 권영창 대종회장을 비롯하여 권혁창 제례위원장, 권중근 파종회장협의회장, 권영현 부산종친회장, ..

각종행사 2025.04.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