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9 4

안동권씨 전국지역종친회장협의회 친교의 밤 개최 (2)

2부 "친교의 밤" 행사는 권태호 지역종친회장협의회 회장이 진행을 맡았다. 이 자리에서 권기창 안동시장을 비롯하여 권재주 안동원로원 의장, 권계동, 권기호, 권주연, 권인탑 고문, 원로원 부의장, 감사, 시의원 등 20여 명이 합석, 인원이 50여명으로 늘어났다. 권영창 대종회 회장은 "안동권문이 1100여년 동안 이어오면서 효자, 효부를 발굴, 취재하여 책을 만들 예정인데 지역종친회장들이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이 자리에 권기창 안동시장은 축사에서 "안동권문은 고려시대부터 오늘날까지 훌륭한 인물을 배출하였고 나라가 어려운 일이 닥칠때는 권문이 도와주었다"고 말했다. 행사장 분위기를 북돋우기 위해 권금희씨(안동시청)가 "권문을 노래하사" 라는 제목의 시 낭송을 하였으며 앙코르를 받아들여 "엄마는 그래도..

각종행사 2023.09.15

안동권씨 전국지역종친회장협의회 제 6기 출범식 (1)

안동권씨 전국지역종친회장협의회(회장 권태호. 충북. 변호사) 제 6기 출범식 회의가 9월 12일 오후 4시 안동권씨 안동종친회관 2층에서 성대하게 개최하였다. 전국 72개 지역종친회장 가운데 서울, 부산, 부천, 안양, 양평, 강릉, 원주, 진천, 안동, 상주, 영덕, 문경, 예천, 의성, 청송, 울산, 밀양 등 30여개 지역 종친회장이 참석하였다. 이날 행사는 지역종친회장협의회 간사를 맡고 있는 권철환 안동종친회장이 안동에서 주최하여 열리게 되었다. 행사장에는 원탁테이블 10여개에 각 지역종친회장들이 정담을 즐기는 가운데 권철환 사회자의 진행에 따라 참석한 회장들이 돌아가면서 자신과 해당 지역에 관하여 소개할 시간을 가졌다. 1부 제6기 출범식, 2부 친교의 밤으로 나눠 행사를 펼쳤는데 1부 행사에서 ..

각종행사 2023.09.14

안동 일선산악회 9월 월례회로 의성고운사 참배

예년에 찾아볼 수 없었던 폭염이 이번 여름에 계속되는 바람에 등산을 중단하고 있다가 3개월 만인 9월 월례회를 가졌다. 안동 일선산악회 회원들은 9월 10일 오전 9시 안동영가초등학교 앞에 모여 자가용 승용차 2대에 나눠 타고 경북 의성군 단촌면 고운사길에 위치하고 있는 등운산고운사(騰雲山孤雲寺)에 갔다. 백로(白露)가 지났는데도 이 지방 낮 기온이 30도를 넘나들어 예년에 볼 수 없는 늦더위가 이어지고 있다. 회원들이 고운사에 도착하자 이곳을 찾은 일부 참배객들이 신발을 손에 들고 일주문부터 맨발로 걷는 사람들이 많이 보인다. 요즘 어느 산길에서도 맨발로 걷는 사람들을 많이 볼 수 있는데 자신의 건강을 위해 하는 것 같다. 우리 회원들이 대웅보전을 참배한 뒤 약사전, 가운루. 극락전, 연수전, 우화루 ..

나의 이야기 2023.09.11

경북 영양에 살고 있는 안동고 친구와 함께 점심을

경북 영양군에 살고 있는 고등학교 동기생이 안동에 나와서 친구들과 함께 점심을 먹고 돌아갔다. 9월 6일 낮 11시 30분 경북 영양군에 살고 있는 안동고 제 9회 동기생인 권만덕 친구가 안동친구 3명을 초청, '백년백세전통삼계탕' 식당에서 만났다. 이 자리에서 권 사장은 영양군에서 좋은 일을 하고 있는 성숙현 전 안동시 의원도 초청, 자리를 함께 하여 다섯 사람이 삼계탕으로 점심을 먹었다. 때마침 이진구 학장과 강 여사도 이 식당에 와서 점심을 먹는 바람에 반갑기 그지 없었다. 한 지역에 살면서 같은 식당에서 친구들을 만나니 세상은 넓고도 좁다는 말이 실감 난다. 이날 점심값은 영양에서 온 권 사장이 결재했다. 점심을 먹은 우리들은 권 사장이 자주 가는 안동시 아늑길10 '프라하(Praha)' 카페에 ..

나의 이야기 2023.09.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