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이야기

안동 낙동강 변의 벚꽃이 활짝 피어 장관을 이뤄

아까돈보 2023. 3. 29. 21:53

 안동 낙동강 변의 벚꽃길에 화사한 벚꽃이 만개(滿開)하여

아름다운 자태를 뽐내 장관을 이루고 있다.

예년보다 1주일 앞당겨 활짝 핀 벚꽃은 따뜻한 봄날에 상춘객

(賞春客)을 유혹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지난 3년 동안 안동벚꽃축제를 한 번도 개최하지

못하고 있다가 코로나가 완화됨에 따라 올해는 안동시가 오는

4월 5일부터  9일까지 5일간 낙동강변 벚꽃길에서 "2023

안동벚꽃축제"를 개최하기로 했다.

벚꽃길 길이 1.4km 도로 양쪽에 심어져 있는 50-- 70년생 

벚나무 수 백그루에 벚꽃이 만개, 벌과 나비가 날아드는 등

장관을 이루고 있다.

 

3월 29일 오후 1시 스마트폰 교육을 마치고 나는 남재락 회장과

함께 벚꽃길에 나오자 벚꽃이 만개하여 평일인데도 수 천명의

상춘객들이 벚꽃구경을 하러 나온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아름다운 벚꽃을 배경으로 카메라에 담느라 모두들 바쁘다.

나도 남 회장과 함께 벚꽃구경에 정신이 없었다.

 

벚꽃축제 준비를 위해 벌써부터 수 십개의 식당들이 장사

준비를 하느라 바쁘게 움직이고 있었으며 손님들도 많이 

몰리고 있었다.

밤에는 더 많은 상춘객들이 몰려 나와 꽃 내음을 맡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것으로 예상된다.

시민들은 혹시 축제기간 동안 빨리 핀 벚꽃이 떨어질까 봐 

걱정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