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 19

안동권씨좌윤공파 연원재사 준공식 (2)

숭모문(崇慕門) 앞에서 권오신 좌윤공파 회장을 비롯하여 권해옥 대종회 회장, 권명호 국회의원(울산 동구), 권갑현 (안동권씨종보 편집위원장), 권오돈(추밀공파 회장), 권오춘(부정공파 회장) 등 20여 명이 연원재사(燕院齋舍) 준공식에서 가위로 테이프를 잘랐다. 권정(계림국악예술원 이사장) 사회자의 진행에 따라 권오신 회장은 내빈으로 참석한 권해옥 대종회 회장을 비롯, 권명호 국회의원(좌윤공파 종원), 김형동 국회의원(안동. 예천), 김창회(전 성균관 부관장), 안동권씨 15개 파종 회장 등 30여 명을 일일이 소개하기도 했다. 이어 권한욱 총무국장은 연원재사에 관하여 경과보고를 하였다. 지난 2020년 5월 총사업비 13여억원을 들여 부지 500여평에 재사 30평, 동재 12평, 서재 12평 규모의 건..

각종행사 2022.05.30

안동권씨 좌윤공파 단소 고유제 봉행 (1)

안동권씨좌윤공파(회장 권오신)가 주최하는 안동권씨좌윤공파(佐尹公派) 단소(壇所) 고유제(告由祭) 및 연원재사(燕院齋舍) 준공식을 성대히 개최하였다. 5월 28일 오전 10시 안동시 북후면 잣밭길 39-27에서 권오신 좌윤공파 회장을 비롯하여 안동권씨 각 파종회장, 권명호 국회의원(울산 동구. 좌윤공파 종원), 종원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좌윤공파 파조 휘(諱) 지정(至正) 단소의 비 제막을 하고 나서 곧 이어 100m 산 아래로 이동, 단소 고유제를 봉행하였다. 이 자리에서 권정(계림국악예술원 이사장) 사회자의 진행에 권오근 집례에 따라 초헌관 권오신(좌윤공파 회장), 아헌관 권오돈 (추밀공파 회장), 종헌관 권오춘(부정공파 회장), 축관 권갑현(안동권씨종보 편집위원장) 등 5명의 헌관..

각종행사 2022.05.29

안동권씨능곡회 경기도 행주산성 문화탐방 (3)

2시간에 걸쳐 행주산성 일대를 둘러본 문화탐방단은 오후 3시 40분 안동을 향하여 떠나기 전 대종회 권오상, 권행완 두 국장한테 고맙다는 인사를 하고 떠났다. 전세버스를 타고 안동으로 내려가면서 버스안에서는 노래대결이 펼쳐졌다. 40여 명이 돌아가면서 노래를 부르기 시작했다. 노래 제목을 다 기억 할 수 없지만 노래부른 회원들의 제목을 생각나는대로 적어본다. 권기현 능우회장이 '추풍령고개' 권춘섭 능우회원 '추억의 소야곡' 권오성 능곡회장 '천년지기' 권기형 운영위원장 '보릿고개길' 권용철 사무국장 '사내' 권영목 자문위원 '사나이 눈물' 권우성 전 사무국장이 '가족사진'을 불렀다. 전세버스는 어느듯 경북 예천군에 도착, 회룡포 식당에서 순대국밥으로 저녁 식사를 해결한뒤 안동에 도착했다. 버스안에서 권오..

각종행사 2022.05.24

안동권씨능곡회 경기도 행주산성 문화탐방 (2)

문화탐방단의 인원이 많아서 두 팀으로 나누어 해설사의 설명을 들었는데 우리팀은 우금제 고양시 해설사의 안내로 권율 도원수의 동상, 대첩기념관, 행주대첩 초건비, 행주대첩비를 둘러 보았다. 권율 도원수의 동상은 높이 5m, 좌대높이 3.5m로 근대조각가 김세중 작품이다. 동상 뒤 4폭 부조물은 행주대첩 당시 관군, 의병, 승군, 여성들의 치열한 항전모습을 담았다. 권율 도원수의 영정을 모신 충장사(忠莊祠) 사당은 1970년 건립하였으며 매년 행주대첩이 있었던 양력 3월 14일을 기념하는 제례행사가 열린다. 충장사를 방문한 탐방단원은 권율 장군에게 일동 묵념을 하였다. 대첩기념관에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날으는 로켓화살 신기전과 지금의 기관총 원조로 볼 수 있는 문종화차도 있다. 임진왜란 전투도인 행주대첩도..

각종행사 2022.05.24

안동권씨능곡회 경기도 행주산성 문화탐방 (1)

'안동권씨능곡회 행주산성 문화탐방단'이 32개월 만에 권율 도원수의 얼이 깃든 행주산성을 탐방하였다. 능곡회는 해마다 문화탐방이나 유적지 답사를 하고 있는데 지난 2019년 9월 22일 충북 음성군 생극면 '권근 삼대 묘소'를 다녀온 이후 코로나19로 인하여 전국 문화탐방이 일절 중단됐었다. 최근에는 펜더믹이 완화되는 바람에 32개월 만에 문화탐방을 할 수 있어서 시행에 옮기게 된 것이다. 행주산성 문화탐방단 40여 명은 5월 21일 오전 7시 안동시청 앞에서 전세버스를 대절, 능곡회원을 비롯하여 시장, 도의원, 시의원 후보들의 환송을 받으며 목적지인 경기도 고양시를 향하여 출발했다. 오는 6월 1일 지방선거를 앞두고 각 후보자들은 행사가 있으면 찾아와서 지지를 호소하는 것이 일상화 되어 있다. 목적지로..

각종행사 2022.05.23

부호장공파종회 제67회 경로잔치 개최

안동권씨부호장공파종회(회장 권주연) 주최 제67회 경로잔치가 5월 20일 오전 11시 안동시 축제장길 '낙동강 암소 한마리'식당에서 종원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하였다. 해마다 경로잔치를 5월에 개최하였으나 지난 2020년 5월에는 코로나19로 제67회 경로잔치 행사를 취소한 후 2년간 개최하지 못하고 있다가 3년 만인 올해 행사를 개최하게 되었다. 이날 권주연 파종회장을 비롯하여 권숙동 안동종친회장, 역대 파종회장을 역임하였던 권중수, 권인호, 권병균, 권영건 등 4명의 고문과 원로회원, 종원, 부인회원 등이 참석하였으며 특히 안동시장 후보인 권기창씨가 참석, 자리를 빛내주었다. 권기윤 사무국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서 권주연 회장은 인사말에서 "코로나로 경로잔치를 개최하지 못해 죄송하다"..

각종행사 2022.05.21

재안파종회장친목회 7개월 만에 회의 개최

재안파종회장친목회(在安派宗會長親睦會: 회장 권계동) 열네 번째 회의가 7개월 만인 5월 19일 저녁 7시 안동시 평화9길(평화동)에 위치하고 있는 '청운한정식'식당에서 개최하였다. 격월제로 개최하던 회의가 코로나19로 인해 지난 2021년 11월27일 모임을 가진이후 7개월 만에 처음 가졌다. 이날 참석한 사람들은 권계동 친목회장을 비롯하여 권숙동 안동종친회장, 권인탑, 권기호 파종회장협의회 두 고문, 권주연 파종회장협의회 회장, 권세목 복야공파종회장, 권오수 동정공파종회장, 권순협 전 별장공파종회장, 권오춘 부정공파종회장, 권중근 시중공파종회장, 권영택 정조공파종회장, 권영건 안동권씨종보 보도부장, 권오익 대종회 안동사무소 사무국장, 권기원 친목회 사무국장 등 14명이다. 권기수 별장공파종회장은 개인 ..

각종행사 2022.05.20

안동제이씨(JCI)특우회원 일식집에서 점심을

안동제이씨(JCI)특우회 원로회원 4명이 오랫만에 만나 점심식사를 같이 했다. 5월 18일 낮 12시 40분 안동시 옥광1길(옥동)에 위치하고 있는 '예서' 회전초밥전문점에서 만나 맛있는 초밥으로 점심을 먹었다. 안동JCI특우회장을 역임했던 함동훈 사장이 남창환, 권기호, 나 등 특우회 원로회원 3명을 이 식당에 초청, 점심을 같이 하기로 약속했던 것. 아담하게 생긴 이 일식집은 점심시간이 넘었는데도 만원을 이루고 있었다. 안동에 살면서 서로가 바쁜 관계로 자주 만나지 못하였는데 함 회장 주선으로 4명이 만나 수다를 떨었다. 한 사람당 회초밥 8조각, 우동, 새우튀김 등 여러가지 음식이 깔끔하게 나왔다. 회초밥은 사장이 직접 손으로 만든다고 선전을 많이해서 그런지 쫄깃쫄깃하고 맛이 있었으며 우동국물의 간..

나의 이야기 2022.05.18

안동시평생학습관 일본어반 점심식사를

안동시평생학습관에서 일본어를 배우고 있는 수강생들과 일본어 선생님이 함께 점심을 먹으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스승의 날이 하루 지난 5월 16일 낮12시 안동시 강변마을1길 (당북동)에 위치하고 있는 '옥동손국수'식당에서 나까노게이꼬 (中野桂子)선생님과 수강생 5명 등 6명이 함께 점심을 먹었다. 점심시간에 참석하지 못한 수강생 4명은 개인 볼 일 때문에 자리를 같이 하지 못했다. 스승의 날이 지났지만 뜨끈한 칼국수로 가볍게 점심식사를 한 일행들은 인근 '아뜰리에 수제카페'로 이동, 커피와 과일주스를 마시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수강생 가운데 부산, 대구, 포항에서 20년 이상 살다가 남편따라 안동으로 이사온 3명의 아줌마들은 10여년간 안동에 살면서 일본어를 배워야 되겠다고 마음먹고 일본어를 배..

나의 이야기 2022.05.16

안동디지털배움터 선생님 및 수강생 저녁식사

스마트폰 기능을 배우고 있는 수강생들이 강사님을 모시고 일본식 저녁식사를 하였다. 5월 14일 저녁 6시 안동시 옥광1길(옥동)에 자리잡고 있는 '마쯔리레스토랑'에서 권종대 강사님, 남재락 서포어터님, 이명윤 전 교장, 이동혁 약사, 이종걸 사장, 나 등 6명이 만났다. 이 모임을 주선한 사람은 이종걸 사장. 우리 일행은 스마트폰을 배우면서도 강사님과 함께 저녁식사를 한번 하지 못하고 있다가 오늘에야 시간을 내어 만나게 된 것이다. 나는 이 레스토랑 앞을 가끔 지나다녔지만 들어오기는 처음이다. 레스토랑 입구부터 일본풍의 인테리어로 꾸며져 있었고 방이나 홀의 칸막이를 한 테이블도 신경을 써서 마치 일본에 온 느낌이 들었다. 예약한 음식이 나왔다. 바싹하게 뛰긴 돈가스를 비롯하여 초밥 6조각, 우동, 샐러드..

나의 이야기 2022.05.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