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5 3

2024 갑진년 아시조 낭중공 추향제 봉행 (3)

시조 태사공 추향제를 마친 참제원들은 약 500m 떨어진아시조 낭중공 단소로 이동하여 권기욱 찬자의 홀기 제례절차에따라 추향제를 봉행하였다.권호일 초헌관이 처음으로 신위에 헌작하고 권오철 대축이 축문을 읽고 권재화 아헌관과 권병남 종헌관이 헌작하였다. 낭중공 추향제를 모두 마치자 시조 태사공과 아시조 낭중공헌관들은 능동재사에 함께 모여 권정창 제래위원장의 안내에따라 음복례를 하였다.권정창 제례위원장은 인사말에서 "헌관님과 제관님들이 추향제를봉행하시느라 수고가 많으셨고 아무 탈없이 추향제를 마치게되어기쁘다"고 말했다. 인사말이 끝나자 헌관 및 제관들은 능동재사 방에서, 참제원들은부스에서 각각 따끈한 소고기 국밥으로 점심을 먹은후 헤어졌다.이날 (유)영가실업 권종순 회장이 참가자 전원에게 기념타월 한 장씩과..

각종행사 2024.11.25

2024 갑진년 시조 및 아시조 추향제 성대하게 봉행 (2)

1시간에 걸친 분정례가 끝나자 권태은 찬자의 호명에 따라능동재사 앞에 잠시 도열한 후 헌관을 비롯하여 모든 참제원들은능곡회원이 목에 건 분정표(分定表)를 앞세우고 수례에 봉송하는제수(祭需)를 따라 시조 묘소로 향하였다. 영상 5도의 날씨에 잘 정비된 시조 묘소 진입로를 따라 질서정연하게 올라갔다.시조 묘소에는 권태은 찬자의 홀기(笏記)에 따라 초헌관, 아헌관,종헌관 순으로 헌작하며 엄숙하게 봉행하였다.시조 태사공 추향제는 권오형 초헌관의 산신제(山神祭)를 끝으로모두 마쳤다. 추향제가 끝나자 헌관, 참제원 등은 개별적 또는 지역 종친회와기념촬영을 하기도 했다.시조 묘소에서 추향제가 봉행하는 동안 드론으로 추향제를촬영하는 모습도 목격할 수 있었다. 이날 아침 8시부터 정조공파 이정희 사무과장이 먼 길에서 오..

각종행사 2024.11.25

2024 갑진년 시조 및 아시조 추향제 성대하게 봉행(1)

2024 갑진년(權紀 1096년) 안동권씨 시조(始祖) 태사공(太師公)과 아시조(亞始祖) 낭중공(郎中公) 추향제(秋享祭)가 11월 19일 (음력 10월 19일) 안동시 서후면 성곡리393에 위치한 시조 묘소(墓所)와 낭중공 단소(壇所)에서 성대하게 봉행(奉行)하였다.권영창 대종회 회장을 비롯하여 권철환 안동종친회장, 권오상 대종회사무총장, 권정창 대종회 제례위원장, 권행완 안동권씨종보 편집국장,권헌종 부호장공파회장, 권세목 전 복야공파회장, 권오신 좌윤공파회장,권기수 별장공파회장, 권병윤 전 부정공파회장, 권순복 정조공파회장,권혁무 운곡서원 운영위원장, 권오익 대종회 안동사무국장, 권광택경북도의원, 권기윤 안동시의원 등이 참석하였다.서울, 부산, 대구, 대전, 전주 등 전국 각지에서 참제원 450여명과소..

각종행사 2024.11.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