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6 15

제17회 정조공파 경로화합잔치 성대히 개최 (2)

권순복 파종회장은 단상위에서 큰절을 한 후 인사말을 통해 "이번 경로잔치는 족친 간의 새로운 만남과 소통의 장을 마련하는 소중한 행사이며 10년 전부터 대학생 628명에게 장학금 2억 7백여만원을 지급했으며 올부터 처음 신설한 출산장려금도 30만원을 지급하고 있다"고 자랑 한 후 "오늘은 좋은 추억으로 남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권철환 종친회장은 축사에서 "현 시장이 시내 골목길까지 포장사업을 실시하고 있는데 이에 자극을 받은 나도 모든 일을 투명하고 공정하게 처리해서 공개하겠다"고 말하고 "원래 개혁은 무조건 시끄러운데 4년 후 안동종친회를 관심있게 봐주면 고맙겠다"고 말했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축사에서 "국가가 어려울때 안동권문이 많이 도와주었다"며 "안동을 국가환경보존지역으로 만들어 새롭게 성정거..

각종행사 2023.06.24

제17회 정조공파 경로화합잔치 성대히 개최 (1)

안동권씨정조공파(正朝公派: 회장 권순복) 주최 제17회 경로화합잔치가 안동시 송현동 축협하나로마트 2층 '묵향'에서 고문, 원로를 비롯하여, 혜재, 영안, 석담 등 3개 문중 종원 등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하게 개최하였다. 이날 역대 정조공파종회장을 역임한 권기만, 권기룡, 권오탁, 권인탑, 권영택 등 5명의 고문을 비롯하여 권기창 안동시장 내외분, 권철환 안동종친회장, 김형동 국회의원 부인, 권주연 부호장공파종회장, 권혁철 동정공파종회장, 권정창 대종회 제례위원장, 권용주 전 부정공파종 회장, 권오익 대종회 안동사무국장, 권광택, 김대진 경북도의회 의원, 여주희 안동시의회 의원, 권기봉 남안동농협조합장, 권영건 안동권씨종보 보도부장 등이 참석, 자리를 빛내주었다. 또 경로잔치를 축하 하는 뜻..

각종행사 2023.06.24

2023 시니어 디지털 4-U 파티 개최 (2)

강사 4명의 강의가 끝나자 본격적으로 스마트폰을 이용, 시니어들이 그동안 피나는 노력으로 갈고 닦은 피아노 연주에 들어갔다. 첫 번째 무대에 등장한 옥동디지털배움터 시니어 15명은 권종대 강사의 키타 반주에 맞추어 "고향의 봄"을 스마트폰으로 연주, 많은 박수를 받았다. 두 번째 무대는 노인복지관 디지털배움터 시니어 남여 9명이 이병국 강사와 함께 꼬깔모자를 쓰고 "고향의 봄"을 스마트폰으로 연주했다. 세 번째 무대는 종합복지관 디지털배움터 시니어 10명이 남재락 강사와 함께 "봄나들이"를 연주했다. 특히 이 시니어반은 여학생이 8명이고 남자 2명은 강사와 반장인데 연주를 아주 잘해서 박수를 많이 받았다. 네 번째 무대는 옥동디지털배움터 시니어들로 남학생 4명, 여학생 5명 등 9명이 "고향 땅"을 연주..

각종행사 2023.06.19

제 2회 안동시내 시니어 디지털 콘서트 개최(1)

안동시내 디지털배움터 주최 제2회 시니어 디지털 콘서트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경북도,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안동시, 경북대학교 등의 후원으로 성대하게 개최하였다. 6월 15일 오후 2시 안동시 운흥동 안동문화플랫폼 모디684에 안동시내서 스마트폰을 배우고 있는 옥동디지털배움터, 안동 종합복지관디지털배움터, 안동노인복지관디지털배움터 등 시니어 교육생과 시민 등 100여명이 참석하였다. 제1회 시니어 디지털콘서트는 작년 11월 24일 안동시 종합사회 복지관에서 개최한 이후 올해 두 번째로 개최하게 된다. 행사장에는 대형 원형테이블 10개에 시니어들은 흰색 상의에 검은색 하의를 입고 특히 노인복지관디지털배움터의 시니어들은 넓은 청색 넥타이를 메고 와서 눈길을 끌었다. 이 자리에서 시니어 강사 4명은 "시니어..

각종행사 2023.06.18

권정달 대종원 전 총재 이촌고택에서 미수연 (3)

2부 행사는 류필기씨가 사회를 맡아 이재춘(인간문화재), 이상호(인간문화재), 김휘동 전 안동시장 등 3명이 돌아가면서 건배 제의를 했다. 곧 이어 권정달 총재 부부, 권영진 전 대구시장, 정동호, 김휘동 전 안동시장 등 5명이 케이크 절단식을 한 후 병산탈놀이보존회 회원들이 '원님행차' 를 공연, 즐겁게 감상하였다. 권정달 총재는 8,15 해방이 지나 격동기 , 6.25사변, 육사입학, 민정당 창당, 국회의원 당선 등 옛날을 회고하면서 자신의 십팔곡인 '황성옛터'를 불러 많은 박수를 받았다. 이어 권오덕 안동권씨 의성종친회장이 가수처럼 멋있는 노래로 선사하는 등 많은 사람들이 노래 한곡씩 부른후 단체로 기념촬영을 한 후 막을 내렸다. 권정달 총재는 육사 15기로 민정당 초대 사무총장, 제11. 12. ..

각종행사 2023.06.17

권정달 대종원 전 총재 이촌고택에서 미수연 열어 (2)

하회별신굿탈놀이보존회 회원들은 탈을 쓰고 잔지밭위에서 간단하게 공연을 하였다. 공연을 끝낸 회원들은 "이촌어른내외분 영원히 우리곁에"라고 글을 새긴 소형장승을 만들어 권 총재 내외분께 선물했다. 정동호 전 안동시장은 인사말에서 "권정달 박사의 미수연을 위해 여러 분들이 수고가 많으셨는데 오늘 유쾌하고 즐거운 자리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권정달 박사는 인사말을 통해 인사말을 길게하면 안된다고 농담을 하면서 "첫째 감사하고 고맙다, 둘째 이 자리에 함께해서 감사하다, 셋째 여러분을 뵙게되니 감사하다"며 인사를 끝냈다. 이어 권계동 고문이 선물을, 권기익 안동시의회 의장을 대신해서 배재일 회장이 감사패를 권정달 총재에게 각각 전달했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축사에서 "권정달 박사는 안동이 낳은 위대한 인물..

각종행사 2023.06.17

권정달 대종원 전 총재 이촌고택에서 미수연 개최(1)

민정당 초대 사무총장과 안동권씨 대종원 총재를 역임한 권정달 박사 미수연(米壽宴. 88세)이 6월 14일 오후 4시 안동시 정상동 이촌고택 (泥村古宅) 잔디밭에서 성대하게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는 안동권씨 안동종친회(회장 권철환)와 안동간고등어 (고문 권동순) 등이 공동으로 주최하여 대형부스와 원탁 테이블을 각 20개씩 설치, 장대비에도 차질이 없도록 만반의 준비를 해두었다. 본 행사에 앞서 거문고와 대금 연주로 행사장 분위기를 띄우기도 했다. 이와 함께 미수연에 대형화환과 화분을 보내 축하한 인사는 한덕수 국무총리, 권영세 통일부장관, 반기문 제8대 유엔사무총장, 권영창 안동권씨 대종회 회장, 금경수 재경안동향우회장, 서재익 재경안동고동창회장, 권용성 재구안동고동창회장, 권석환 안동문화원장, 안동권씨 ..

각종행사 2023.06.16

일선산악회 예천군 비룡산 장안사 일대 등산

안동일선산악회 회원들은 경북 예천군내에 있는 비룡산(飛龍山) 장안사(長安寺) 일대를 둘러보았다. 예천에 가면 회룡포마을의 오솔길을 걷는 것이 일상화 되었는데 이번에는 비룡산을 올랐다. 6월 11일 오전 9시 안동영가초등학교 앞에서 모여 예천군 비룡산으로 가기 위해 장안사 절 쪽으로 방향을 바꾸었다. 장안사 쪽으로 처음 가는 길이어서 꾸불꾸불한 포장도로를 따라 가니까 나무가 꽉 우거져 있고 조용하고 깨끗해서 느낌이 좋았다. 장안사 주차장에 차를 세워놓고 절까지 올라가는데 약 10여분 걸렸다. 몇 개월 전 많은 비가 내려서인지 대웅전 근처에 산 사태가 나서 중장비로 공사를 하고 있는 등 주변이 어수선하다. 장안사를 참배하고 비룡산으로 가기 위해 절 진입도로를 나섰다. 나오다가 대형 석불상도 구경하고 행운의 ..

나의 이야기 2023.06.15

현덕왕후 기신제향 마친 안동종원들 신륵사 탐방 (3)

제582주기 현덕왕후(顯德王后) 기신제향(忌辰祭享)에 참석했던 안동종원들은 행사를 마친 6월 10일 오후 3시 대형버스를 타고 안동으로 내려 가는 길에 경기도 여주시 신륵사(神勒寺)에 들러 주변 경관을 둘러 보았다. 이날 무더운 여름 날씨를 방불케하여 종원 40여 명 가운데 10명이 사찰 주변을 둘러보고 나머지 30여명은 절 입구에서 자유시간을 가졌다. 신륵사는 경기도 여주 봉미산(鳳尾山) 남쪽 기슭에 있는 천년사찰로 푸른 남한강 물줄기와 넓은 들판을 바라보며 자리잡고 있다. 우리나라에서 강을 따라 위치한 유일한 사찰이다. 황포돗배가 관광객을 태우고 남한강을 오르 내리고 있는 모습도 볼 수 있었다. 일행들은 일주문과 불이문(不二門)을 지나 구룡루(九龍樓)를 처다보니 뒷 편에 극락보전(極樂寶殿)이 보인다...

각종행사 2023.06.13

제582주기 현덕왕후 기신제향(忌辰祭享) 봉행 (2)

현릉은 조선 5대 문종과 현덕왕후 권씨의 능이다. 정자각 쪽에서 능을 바라보았을 때 왼쪽 언덕에 문종의 능, 오른쪽 언덕에 현덕왕후의 능이 있다. 두 능은 동원이강(同原異崗)이다. 동원이강이란 같은 능역에서 하나의 정자각을 사용하되 언덕을 달리하고 있는 능을 말한다. 처음에는 문종의 능과 현덕왕후 능 사이에는 소나무가 빽빽했다고 한다. 그러나 능을 조성하자 소나무가 저절로 말라 죽어 두 능 사이가 가리지 않게 되었다고 한다. 세종의 맏아들인 문종은 1450년 즉위했다. 문종은 세종의 훈민정음 창제를 도왔고 재위기간동안 "고려사(高麗史)" "고려사절요(高麗史節要)"를 편찬하였으며 군사제도를 정비하였다. 언로를 열어 민의를 파악하고 군사제도를 개편하는 등 문무를 중용하면서 의욕적으로 국사를 추진했으나 몸이 ..

각종행사 2023.06.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