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7 12

안동권씨 재안파종회장친목회 정기총회 개최

안동권씨 재안파종회장친목회(在安派宗會長親睦會. 회장 권계동)가 7월 29일 저녁 7시 안동시 옥동 복주3길 '제주복어' 식당에서 회원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 친목회 정기총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참석한 회원은 권숙동 종친회장을 비롯하여 권기호 파종회장협의회 고문, 권주연 부호장공파종회장, 권세목 복야공파종회장, 권오수 동정공파종회장, 권중근 시중공파종회장, 권영택 정조공파종회장, 권오익 대종회 안동사무소 사무국장, 권기원 친목회 사무국장, 권영건 전 부호장공파종회장 등 10명이다. 권계동 파종회 친목회장, 권인탑 파종회장협의회 고문, 권기수 별장공파종회장, 권순협 전 별장공파종회장, 권오춘 부정공파종회장 등 5명은 개별적 유고(有故)가 있어서 참석하지 못했다. 권기원 사무국장의 사회로 진행된 ..

각종행사 2022.07.31

안동권씨안동종친회 24개 읍, 면, 동 지회장 회의 개최

안동권씨안동종친회(회장 권철환)는 안동종친회 산하 24개 읍, 면, 동 지회장 회의가 7월 29일 낮 12시 안동시 당북동 제비원로 '부창한정식' 식당에서 개최하였다. 안동종친회장이 바뀌고 나서 자리를 마련한 신임회장과 24개 읍, 면, 동 지회장의 첫 만남인데 지회장 모임은 최근들어 처음있는 일이다. 권기원 사무국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회의에서 권숙동 전 안동종친회장은 인사말에서 "신임 회장은 젊고 추진력이 있어서 밀어 부칠 힘이 있다"고 칭찬한 후 "앞으로 24개 읍면동 지회장과 협의해서 안동종친회를 잘 이끌어 나가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권철환 신임회장은 인사말에서 "어른들이 살아 계실때 저가 하고 싶은 일을 하겠다"며 "대종회를 안동으로 가져올 계획이며 또 시조묘소가 있는 능골주변을 성역화해서..

각종행사 2022.07.30

안동무궁화보존회 2022 안동무궁화 축전 개최

안동무궁화보존회가 주최하고 안동시가 후원하는 이 7월 28일 저녁 7시 안동민속박물관 별관 옆 광장에서 성대하게 개최하였다. "독립정신의 표상, 안동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라는 슬로건을 내 건 이날 축전에 비가 내리는 가운데 행사준비가 거의 끝나 갈 무렵 비가 뚝 그치는 바람에 주최 측은 안심하고 행사를 치룰 수 있게 되었다. 전병운 사회자의 진행에 따라 안동무궁화보존회 민홍기 회장은 인사말에서 "2년 전 이 자리에서 첫 번째 전시회는 코로나19라는 예상치 못한 상황에서 전시 4일간에 1,300여 명의 관람객이 다녀갔는데 80%가 외지 관광객이었다"고 말했다. "올해 전시는 안동무궁화 분(盆), 분재(盆裁), 도자기공예, 한지공예, 압화공예, 천연염색 작품과 생활소품 그리고 천리포수목원 무궁화품종 보존회..

각종행사 2022.07.29

중복을 맞아 안동종친회 간담회 개최

안동권씨안동종친회(회장 권숙동)는 중복(中伏)을 맞아 고문, 원로, 회장단, 총무협의회, 부녀회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종친회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7월 26일 낮 12시 안동시 안기천로(태화동) 안동종친회관 1층 '양반밥상' 식당에 권계동. 권재주. 권주연 고문, 권오극. 권기호. 권경웅. 권기만. 권기룡 원로회원, 권영구. 권기수. 권기봉. 권기식. 권기원 회장단, 권오갑. 권세종 두 감사, 권오익 대종회 안동사무소 사무국장, 권박 전 종친회 사무국장, 김남년. 손복영 부녀회 회장과 부회장 등이 참석하였다. 이날 간담회는 안동종친회 신 구 회장 이, 취임식을 정식으로 개최하는 행사가 아니라 중복을 맞아 권철환 신임 회장이 족친간 사전 상면하는 뜻에서 자리를 마련하게 된 것이다. 권기원 사무국장의..

각종행사 2022.07.26

안동향교사회교육원 올 상반기 중국어 중급반 종강

안동향교사회교육원(원장 김숙동)이 운영하고 있는 중국어 중급반이 종강을 하고 1개월간 짧은 여름방학에 들어갔다. 사회교육원은 올 상반기 때 코로나로 당초 1개월 가량 늦은 지난 3월 14일 개강을 하여 4개월 동안 리신저(李欣泽) 중국어 선생님 한테 중국어를 배웠다. 종강날인 7월 25일 출석한 수강생은 평소보다 약간 적은 14명(남자 11명, 여자 3명)이 참여하였다. 상반기 때 배운 교재는 '진짜 중국어" 책으로 그 동안 마지막 60과(課)부터 꺼꾸로 역순(逆順)으로 배우기 시작하여 28과(課) 까지 배웠다. 작년 하반기에는 같은 책이지만 1과부터 27과까지 배웠었다. 매주 월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2시간씩 배우기 시작한 중국어는 교재를 비롯하여 영상물과 '넌 웃을때 정말 예뻐' 등 중국노래..

나의 이야기 2022.07.25

2022년 시민공회 교육분과 세미나 개최 (2)

권종대 교육분과장은 새 술은 새 부대에 담듯이 문화도시 안동도 새롭게 변화해야 한다며 안동은 다른 도시에 비해 불친절하기 짝이 없어서 내가 먼저 친절 인사를 해야한다고 주장했다. 어느 서비스 기관 조사에서 안동인의 불친절이 47%로 나타나 앞으로 문화도시로 바꾸자면 친절하지 않으면 안된다고 주장하고 있다. 이에 따라 문화도시 안동을 홍보하기 위하여 홍보대사 역활을 할 수 있는 167명을 선발하기로 했다. 우선 일반시민 3명을 문화식탁 참가자로 선발, 참가 소감에서 "안동을 문화도시로 발전시켜야 한다"고 주장했다. 제2세션 변화하기 문화특강에서 前 경북콘텐츠진흥원 김준환 원장은 '생각의 불 판을 바꾸어라"며 안동을 위한 단소리와 쓴소리를 토해냈다. 이번 안동시장이 바뀌고 나서 안동댐과 임하댐 물을 대구시민..

각종행사 2022.07.21

2022년 문화도시 교육 가치 세미나 개최 (1)

경북도, 안동시, 한국정신문화재단이 주관하고 안동시 시민공회 교육분과가 주최하는 '2022년도 문화도시 교육 가치 세미나'가 7월 19일 저녁 7시 안동시 모디684 문화홀(구 안동역 대합실)에서 회원, 시민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하였다. 이날 세미나는 시민공회(시민 의견 토론 수렴 모임) 교육분과(분과장.권종대) 에서 "안동을 어떻게 하면 행복한 문화도시로 만들수 있을까?'에 대한 의식 개혁과 변화에 대한 교육 가치 세미나를 열었다. 구 안동역 대합실을 말끔히 개조하여 '안동문화플랫폼'으로 이름 지어진 이곳 문화홀에 원탁 10개를 설치, 원탁마다 위원 등 6-8명이 자리를 하여 육경선 사회자의 진행에 따라 행사가 이어졌다. 제1세션 문화도시 안동혁신에서 황도경 강사는 안동을 스마일 도시로 바..

각종행사 2022.07.21

안동디지털배움터 교육생들 폰 수업에 푹 빠져

연일 30도 이상을 오르 내리는 폭염에도 불구하고 안동시 옥동에 위치하고 있는 '안동디지털배움터'에서는 스마트폰 교육생들을 열심히 가르치느라 수고를 하고 있다. 안동디지털배움터에는 권종대 강사와 남재락 서포터즈 등 2명이 교육생 40여명을 대상으로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 오후로 나누어 하루 2시간씩 스마트폰 사용법을 가르치고 있다. 월목반, 화금반, 수금반으로 조(組)를 짜서 반(班)마다 10-- 12명씩 스마트폰을 가르치고 있다. 이곳에서 배우는 교육생들은 前 시장을 비롯하여 전 교장, 전 시의원, 공무원, 약사, 사장, 언론인, 할머니, 가정주부 등으로 직업도 다양하며 최고령자는 97세 할아버지가 나오고 있어서 주위를 놀라케 한다. 강의실은 시원한 에어컨 바람이 쌩쌩하게 나오는데도 선풍기까..

나의 이야기 2022.07.20

2022년도 안동종친회 정기총회, 권철환 종친회장으로 선출

안동권씨안동종친회(회장 권숙동)는 7월 7일 오전 10시 30분 안동시 안기천로(태화동) 안동권씨 종친회관 2층 회의실에서 '2022년도 안동종친회 정기총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종친회 권계동, 권재주, 권주연 고문을 비롯하여 권종준, 권오극, 권기호, 권기덕, 권기만, 권경웅 원로회원, 회장단, 상임운영위원, 운영위원, 총무협의회, 청장년회, 부녀회 등 150여명이 참석하였다. 지난 6월 1일 제8회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권기창 안동시장을 비롯, 권광택 경북도 의원, 권기윤. 권기익 안동시 의원이 참석하여 인사말을 한 후 자리를 떠났다. 권오익 안동사무소 사무국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정기총회는 국민의례, 시조묘소 망배, 회장 인사, 경과보고, 감사보고, 2021년도 결산보고, 2022년도 예산안 심의,..

각종행사 2022.07.08

제31대(민선8기) 권기창 안동시장 취임식 개최 (2)

△ 이날 취임식은 프리렌서 장혜숙 사회자의 진행에 따라 국민의례, 시장 약력소개, 취임선서, 취임사, 축하 꽃다발 증정, 기념품 전달, 축전 및 축시, 안동시립합창단의 축가 등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2018년 안동시장 선거에 출마하여 낙선의 고배를 마셨으나 두 번째 도전에서 압도적 지지를 받아 민선8기 안동시정을 이끌게 되었다. "위대한 시민 새로운 안동"이라는 슬로건을 내건 권 시장은 시정 목표는 "활력 넘치는 성장 도시, 함께 만드는 희망 안동" 으로 정하고 "누리는 삶 더하는 행복 나누는 미래"를 시정방침으로 정했다. 이에 따라 △위대한 시민 자치도시 △공직자 신바람 나는 행정도시 △물산업을 이용한 기업도시로 전환 △경북의 미래를 이끌어가는 행정중심도시 △다함께 즐기는 문화관광. 스포츠도시 △농촌과..

각종행사 2022.07.04